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드]하퍼스 아일랜드


제가 소개하고 싶은 미드 중에 하나가 하퍼스 아일랜드 입니다.


2009.04.09.~2009.07.11 사이에 방송 되었고 총 13개의 에피소드로 완결된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내용은 가상의 섬 하퍼스 아일랜드에서 일어나는 연쇄 살인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나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좋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스릴러 장르의 영화나 드라마가 무섭고 잔인한 장면 위주로 전개되는 반면에 그렇게 공포스럽거나 무섭고 잔인한 장면 없이 이야기가 전개되어서 저는 딱 1편 보자마자 13편까지 한 방에 다 봤습니다.


(물론 아주 없는 것은 아니고 13개 에피소드 통틀어서 잔인한 장면 몇 번 나오기는 합니다.)


스토리나 개연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식상할 수도 있습니다.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좀 정신 없어 지거든요.


저는 이 블로그에서 하퍼스 아일랜드에서 나오는 대사를 전부 분석할 생각입니다.

우리가 문법에서 배운 법칙과 어긋나는 것들도 많고, 알아두면 유용한 표현도 있습니다.


물론 스릴러라는 장르의 특성상 다른 드라마에 비해서 대사의 양은 상당히 적은 편이라서 영어 공부를 위한 미드로 적합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처음 배우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부담 없이 끌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헨리 던이라는 남자가 트리쉬라는 여자와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자신이 어렸을 적에 지내던 하퍼스 섬으로 친구들을 비롯한 하객들과 함께 하퍼스 섬으로 출발합니다. 그러나 그 섬은 7년 전 연쇄 살인마로 인해 6명이 살해당한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고립된 섬에서 결혼식을 위해 모인 사람들에게 7년 전의 사건을 기억나게 하는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등장인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비 밀즈(Abby Mills) : 7년전 연쇄 살인마 존 웨이크 필드에서 엄마가 살해 당한 뒤 섬을 떠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단짝 친구였던 헨리 던의 결혼식에 참여하기 위해 이 섬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죠. 드라마 속에서는 LA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작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핸리 던(Henty Dunn) : 어릴적 하퍼스 아일랜드에서 자랐고, 트리쉬와 결혼하기 위해 하퍼스 섬으로 다시 돌아가고 있습니다. 에비 밀즈와는 어려서부터 단짝 친구였습니다. 어릴적 웰링턴 가문의 배를 관리하던 일을 하다가 결혼까지 하게 된 한 마디로 땡 잡은 남자.(부럽.......)



트리쉬 웰링턴(Trish Wellington) : 헨리 던과 오랫동안 연인 사이였고, 그와 결혼하기 위해 하퍼스 섬을 찾게 되는 여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애비 밀즈보다 더 예쁜 듯.....) 부동산 재벌 웰링턴 가문의 둘째 딸이고 위로 언니 쉐이(Shea)가 있습니다.(스펠링상 "쉐이"라고도 하고 "셰이"라고도 합니다.) 사실 이 배우는 예쁜 사진 참 많은데 드라마에서 나오는 장면으로 잡으려고 하니까 좀 힘드네요.

Mr. 웰링턴(Wellington) : 이름은 있을 텐데...... 트리쉬의 아빠..... 몇 번 뒤져봤는데 이름을 정확하게 부르는 장면을 찾을 수가 없어서 사진으로 소개만 합니다. (토마스 웰링턴이네요 ㅋㅋㅋㅋ)말 그대로 부동산 재벌입니다. 딸 결혼식을 위해서 섬에 있는 호텔 하나를 통째로 빌릴 수 있을 만큼..... 전부인을 잃고 현재의 부인을 새로 맞이한 사람입니다.



셰이 웰링턴(Shea Wellington) : 트리시의 언니이자 웰링턴 가문의 첫째 딸. 부잣집 딸로 태어나 남편을 만나 둘 사이에 메디슨(딸)을 두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분도 상당한 미인이지만 드라마 장면을 사진으로 잡으니까 좀 그렇네요. ㅋㅋㅋㅋ 저런 사진들 깨끗하게 올리시는 분들 진짜 부러운................. 각설하고, 말 그대로 완벽한 삶을 살고 있는 여자입니다. 부잣집에서 태어나 부족한 거 없이 자라고 남편도 있고, 예쁜 딸도 있고......... 여기에 "그러나"라고 했다가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이런.... 이미 말해 버렸군.)


메디슨(Madison) : 셰이의 딸이자 트리쉬의 조카.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영적 능력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비춰집니다. 뒤에 이어지는 부분은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여기까지만 소개하겠습니다.


Uncle Marty(마티) : 물론 원래 이름이 마티 삼촌은 아니겠지요. 드라마 속에서 마지막까지 그냥 Uncle Marty로 불리워서...... 헨리 던과 그의 동생 JD 던의 친부모가 죽자 두 형제를 키워준 장본입니다. 호탕한 성격을 가진, 말 그대로 남자다운 스타일의 아저씨입니다. 


JD Dunn : JD가 뭐의 약자인지는 안 나옵니다. 헨리 던의 동생으로 나옵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심각한 우울증을 겪은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형 헨리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보안관 밀즈(Sheriff Mills) : 하퍼스 아일랜드에서 근무하는 보안관. 애비 밀즈의 아버지. 7년 전 존 웨이크 필드를 사살한 장본인이지만 본인 또한 그 사건으로 아내를 잃게 됩니다. 사건 이후 딸인 애비 밀즈를 섬 밖으로 보내 버립니다.  


여기서 잠시 보안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듯 합니다. 경찰과 조금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미국은 우리나라에는 없는 카운티(county)라는 행정 구역을 담당합니다. 보통 우리나라의 "군"에 해당한다고 설명하기도 합니다. 주와 시의 중간 정도의 행정 단위입니다.


담당 구역만 다른 게 아니라, 권한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보안관은 행정 구역 안에서 투표로 뽑고, 경찰 + 검사 정도의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카운티 안에서 최고의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독립된 수사권도 있는 지위입니다.


신부쪽 친구들 : 왼쪽부터 루시, 클로이, 베스. 가운데에 있는 클로이가 등장하는 세 명 중에서 비중이 좀 있습니다.


신랑쪽 친구들 : 왼쪽(뒤통수만 보이는 친구부터), 설리, 대니, 말콤입니다.